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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이야기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 실리콘투 청약 기본적 정보들을 알아보자

by 주식 기생수 우치나 2021.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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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그리고 수요예측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번 9월 14일에서 15일에는 K-뷰티 관련 회사인 실리콘투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공모주 투자를 늘 하고 있는 저로서는 그냥 지나칠 수가 없죠. 
따라서 기본적인 실리콘투의 청약 관련 정보들을 한 번 정리해 봤습니다. 


1. 실리콘투 회사 개요


자 실리콘투는 어떤 사업을 하면서 매출을 올리고 있는지 알아볼게요. 


1) K-beauty의 관련 모든 사업을 영위하는 중


- 다른 소매/유통업체와는 달리 개인 고객 및 기업 고객 상대 판매를 모두 하고 있으며, 물류 및 재고 관리, 마케팅,
  새로운 화장품 광고 콘텐츠 제작 및 브랜드 관리 등 화장품의 판매에 관련된 모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화장품 업체들은 실리콘투와 협력하면서 세계 시장에 팔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의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실리콘투라는 플랫폼의 확장과 대성장의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2) 현재 실리콘투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


 - K-beauty 제품들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사에서 만든 독자적인 플랫폼 'stylekorean.com'를 통해 세계 100개 국의 다양한 법인 고객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코로나 시즌에 오히려 성장, 그리고 인터넷 쇼핑 시장의 성장에 수혜를 입음 

 

 - 다양한 국가에서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몰을 통한 판매 중이며 
   전자 상거래를 통한 세계 향 수출은 물류 인프라의 확대로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본질적으로, e커머스 시장은 COVID-19 이후에도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한국의 온라인 화장품의 보급률은 2018년 1월 31.6%에서 2020년에는 43.8%로 상승했습니다.


4) 실리콘투의 마케팅


실리콘투는 화장품 유통 뿐만 아니라 마케팅 업체이기도합니다.
왜냐하면 자사 스튜디오에서 화장품 광고 관련 콘텐츠를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외 시장에서는 외국 유명인들의 영향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한국 음식과 한국 영양 보충제를 자사 쇼핑몰에도 출시했습니다.
한국 화장품 뿐 아니라 비 화장품인 한국 제품을 좋아하는 외국인 고객에 집중하여 제품 라인을 더 확장한 것이죠.

 

2. 실리콘투 청약 개요

수요예측 : 9월13일(월) 발표 예정
청약일 : 2021년 09월14일 ~ 2021년 09월15일
환불일 : 2021년 9월17일
주관사 : 삼성증권, 미래에셋증권
총 공모 주식수 : 165만주
공모 금액 : 약 150억원
공모가액 : 27,200원 

 


3.  실리콘투 성장 가능성


오늘날 국내 화장품 시장의 마이너스 성장에도 불구하고,
실리콘투는 크게 성장 중입니니다.

왜냐하면 국내, 해외의 고객들이 한국의 중소 화장품을 실리콘투의 플랫폼에서 쉽게 주문할 수 있고
실리콘투도 매우 빠르게 해외 고객에게 제품을 배송한 것이 통했다고 봅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손익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재무 상태도 매우 양호합니다.
그 예로 2021년 상반기에 실리콘투의 유동성 비율은 294%, 부채 비율은 43%였습니다.
네, 실리콘투는 재정적으로 매우 튼튼한 회사입니다.

 

 

 

 

4. 실리콘투 공모금액 사용처 


실리콘투는 공모로 약 300억 원을 벌어들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 자금은 물류 시스템을 확장하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그들은 200억 원에 달하는 비용으로 또 다른 창고를 살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로봇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100억 원을 투자할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그리고 실리콘투는 현재 인도네시아와 칠레에 법인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모 자금 20억원은 신규 외국 법인 설립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5. 실리콘투 공모주 청약 대응


이번 IPO에 대한 제 생각인데요. 실리콘투의 장점은 엄청난 실적 성장입니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화장품 관련 기업이 눈에 띄게 성장했다는 것은 놀랍습니다.
이것이 바로 실리콘투라는 기업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성장을 가속화하는 자동화된 유통 시스템도 놀랍습니다.

 



그러나 최종적인 결정을 위해서는 기관 투자자들이 이 주식을 어떻게 평가할지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월요일에 기관 경쟁률 결과와 기업투자자 수요예측 결과를 봐야 겠지요. 

만약에 기관투자자 경쟁률이 1,000 대 1 정도라면,
걱정 없이 이 청약에 참가하고 싶네요.

 

 

 

 

 


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며 저는 여러분들께 주식의 구매 또는 판매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청약에 참가하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공부하고, 결정하고 나서 투자하면 궁극적으로 투자 성공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가족 것까지 폰이 2대라 실리콘투의 수요예측이 좋은 결과로 예측이 된다면 2대로 모두 청약할 계획입니다.
결과가 잘 나올 경우 둘 다 청약해도 하나 청약되는 것도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최소한 하나라도 청약된다면 치킨값을 안정적으로 벌 수 있고 원금 손실의 위험은 없습니다.
이게 바로 공모주 투자의 매력인 것이죠.
안전하니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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